미디어를 보다. 에이션파트너스그룹사 코바스미디어 - 코바스미디어에서는 다양한 Media들을 보다 효과적인 Communication Channel로써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각도의 전략적인 시각으로 브랜드와 소비자간의 긴밀한 소통을 기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PPL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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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PL 이미지

보다 효과적으로

프로그램 내에서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광고

드라마, 예능, 정보프로그램에서 기업 및 브랜드의 이름 또는 제품 등이 프로그램 구성안에서 스토리 또는 상황과 자연스럽게 연출되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


PPL광고 프로세스

  • 광고주 문의 :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또는 제품의 희망 노출형태 및 프로그램 협의
  • 프로그램 확정 : 노출 형태, 예산 등 제작사 및 방송사와 구체적인 내용 협의 및 확정
  • 계약서 작성 : 확정된 내용을 토대로 광고주, 대행사, 제작사, 방송사와의 계약 진행
  • 방송 구성안 확정 : 실 촬영전 촬영 내용에 대한 프로그램 구성안(시나리오) 확정
  • 프로그램 촬영 : 방송 구성안을 기초로 촬영 진행
  • 방송 및 보고서 발송 : PPL 구성안 노출 내용 및 집행 보고서 발송

PPL광고의효과

지상파TV 시청자의 약 35%는 PPL를 통해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해 알게 되고 관심과 호감을 가지며 사용하고 싶은 생각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.

성/연령별 미디어
접촉틀
전체 남자 여자
전체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+ 전체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+
Sample (명) 2922 1481 204 289 327 343 318 1441 181 272 333 339 316
제품/브랜드를
관심있게 본다
34.1 26.2 40.7 29.8 26.9 22.4 17 42.3 54.1 49.6 45.9 38.6 29.1
제품/브랜드에 대해
알게된다
40.4 33.8 41.2 40.1 37.6 27.7 26.1 47.2 61.3 52.6 51.7 43.1 34.2
제품/브랜드의
이미지가 좋아진다
32.5 27.1 38.7 28.7 26.3 25.7 20.4 38 45.9 42.3 43.2 32.7 30.1
제품/브랜드를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36.1 29.1 43.6 35.3 30 24.2 18.6 43.4 54.7 50.4 49.5 36.9 31.3

* 출처 : 2010 MCR상반기 자료